녹색매장
그린마케팅으로 만족도도 높이고, 이미지도 좋아지고!
에너지 관리표준과 절약목표를 설정합니다.
- 냉·난방기기별로 에너지(온도)관리 책임자를 지정합니다.
- 매장별로 에너지 절약 목표를 설정하여 운영합니다.
절전형 조명으로 교체합니다.
- 옥외용 형광등을 LED등으로 교체하면 개당 연간 15kg의 CO₂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진열대별로 적절한 조도를 유지합니다.
- 과도한 옥외조명을 자제하며 영업 종료 후에는 광고판을 끕니다.
에너지 절약형 장치를 설치합니다.
- 에어커튼 등 에너지 절약형 장치를 활용합니다.
- 냉장·냉동고는 단열커버를 설치하고 냉기 유출을 방지합니다.
친환경상품을 권장합니다.
- 친환경 상품 사용으로 가정당 연간 250kg의 CO₂를 줄일 수 있습니다.
- 환경마크 제품,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을 고객의 눈높이에 우선 진열합니다.
포장재는 줄이고, 포장 쓰레기는 분리·배출합니다.
- 폐기물 1kg당 약 120g의 CO₂가 발생합니다.
- 1회용 비닐봉지(연간 160억개)가 분해되는 데 100년 이상 걸립니다.
- 장바구니 이용자에게 할인 혜택을 부여합니다.
이메일과 문자메세지로 홍보합니다.
- 전단지 홍보를 위해서는 많은 종이와 인쇄용 잉크가 소모됩니다.
자전거 편의시설을 설치합니다.
- 승용차 1회 이용 시 약 1kg의 CO₂가 발생합니다.(왕복 10km 거리)
- 도보나 자전거 이용 고객에게 혜택을 부여합니다.
실내공기질 향상에 힘씁니다.
- 주기적인 환기로 이용자에게는 쾌적한 쇼핑 공간을, 작업자에게는 깨끗한 근무환경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