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칭찬합시다

천안시청 시장님 및 아동보육과 윤은미과장님을 칭찬합니다. 글의 상세내용

『 천안시청 시장님 및 아동보육과 윤은미과장님을 칭찬합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천안시청 시장님 및 아동보육과 윤은미과장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유** 등록일 2024-04-01 조회 134
첨부  
안녕하세요.
저는 성거읍에 소재해 있는 맑은세상어린이집의 원아 학부모입니다.

저희집 주변 어린이집 및 유치원은 대부분 설립된지 10~20년을 훌쩍 넘긴 시설이 많아 시내의 신도시에 설립되는 보육기관처럼 좋은 실내외 환경을
기대하기 어려웠습니다.

저도 저희 아이를 보육기관에 입학하기 위해 성거읍 소재의 기관에 다수 방문상담해 보며 공통적으로 느껴졌던 점은 아이들이 이용해야할 원의 건물이
시간의 경과로 많이 낡고 때로는 안전하지 않다라는 느낌을 받아 매우 안타까웠습니다.

저희아이가 재원중인 어린이집도 매년 개보수를 통해 생활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었는데, 국토부에서 지원하는 그린리모델링 시그니처 사업에 선정되어
어린이집의 전체적인 리모델링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 반가웠습니다.

적지 않은 공사비와 천안시 추경의 도움까지 받아 완성된 저희 어린이집은 기대보다 더 멋지게 바뀌어 돌아왔습니다.
신학기에 본 건물에 다녀온 저희 아이도 집에 돌아와 어린이집이 너무 달라졌다며 매일매일 어린이집에 가서 놀고싶다 말합니다.
어린이집 외관뿐만 아니라 내부에 많은 변화를 아이들 역시 체감하며 너무 좋아하니 그간에 기다림과 수고로움이 눈녹듯 사라졌습니다.

내부에 높은 천고와 천창을 통해 아이들의 눈으로 사계절을 느낄 수 있고, 미세먼지 및 코로나와 같은 질병으로 실내활동이 많은 원생들의 공기질 또한
공기순환시스템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하게 관리되고, 태양광 설치를 통해 에너지를 아낄 수 있는 시설이 되었습니다.

공사를 통해 한층 더 밝아지고 따뜻해진 어린이집에서 안전하게 내·외부를 뛰놀게 된 아이가 놀이터가 너무너무 예쁘게 변신했다며 우리어린이집이
최고라고 이야기 할 때 그린리모델링이 정말 아이들의 생활환경개선뿐만 아니라 정서적인면에서도 크나큰 도움이 됐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앞으로 어린이집을 다닐 친구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낍니다.

이 사업을 완수해 오기까지 많은 분들의 수고와 노력이 있었습니다.
사업진행 및 이주 준비를 위해 고생하신 원장님 이하 보육교직원들과 어린이집을 믿고 협조해 주신 학부모님들, 특히 천안시청 관계자분들의 도움이 컸다고 들었습니다.
관내어린이집의 환경개선을 위해 수고해주신 천안시 박상돈 시장님과 아동보육과 윤은미 과장님이하 관계 공무원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4월 1일
맑은세상어린이집 학부모위원 유영선

목록 링크복사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