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성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활동인증제 프로그램 선정
분류 보도
팀명 교육청소년과 청소년팀 등록일 2024-04-15 조회 457
문의처 041-521-5313
첨부
 
천안시청소년재단 천안시성정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에 2개의 활동이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인증 획득한 활동은▲동반자:우리 동네에 반찬 나누자 ▲놀토: 놀자! 흙(土)이랑이다.

‘동반자:우리 동네에 반찬 나누자’는 13~24세 연령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접 만든 반찬을 성정2동 행정복지센터 나눔냉장고에 기부하는 활동이다.

‘놀토: 놀자! 흙(土)이랑’은 9~15세 연령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흙을 만지며 스트레스를 풀고, 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제작하는 마을단위 진로체험 활동의 일환이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관련법에 따라 심사해 활동을 인증하는 국가 인증 제도로 청소년의 맞춤형 참여, 안전과 전문성, 체계적 관리, 경험의 활용에 유용한 청소년 활동이다.

활동은 하반기에 운영될 예정이며,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과 성정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상경 천안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인증활동으로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을 넓히고 개인의 역량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여러 분야의 인증활동을 개발하고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